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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학습

240124 학습

어떤 게임 만들지 얘기함

 

%%%%%혜림님 idea
1. 13일의 엄마 만나기 >>>장단점 : 
story : 국제시장 영화 오마주
- 전쟁 떄문에 헤어진 후 어떻게 소식을 알게 되어 만나자 한 날짜가 하필 13일의 금요일이라니! 만나러 가는 길에 왠?웬? 곤충떼가?!
- 한국에 왔더니 왠 좀비떼(야근에 찌든 효승매니저 문의에 쩔은 영오 매니저 등등)가!?
- 엄마를 10년만에 만나는데 빈 손으로 가?! 어림도 ㅇ벗지 바로 도동놈으로 전직해 로또 1등(전쟁10년후임 전쟁 아님 ㅇㅇ) 선물권을 챙겨가자!
1stage : 곤충(장애물 피하기) -> 2stage : 한국형 좀비(잡는거) -> 3stage : 백화점 털기(벽돌을 부숴서)
이동하면서 무기 루팅
캐릭 선택 여자 or 남자


2. 십이지신 전래동화 단편선 >>> 장단점 : 미니게임천국 / 볼륨 클거같음 
12stage -> 각각 십이지신
스토리 각색(호랑이 떡 / 토끼 방아 찾기 등등 스테이지 클리어 시 아템 모아모아)
간단한 게임성(각 스테이지마다 닷지 똥피하기 등등 한 게임만)
마지막 한국형 모바일 엔딩



3. 스토리333 아포칼립스물
나이팅게일 vs 흑사병
noshower 2세의 치하하에 모두가 샤워를 하지 않아 흑사병이 돌고야 마는데...!
흑사병 걸린 사람에게 주사기를 맞춰 회복시키는 나이팅게일의 
스테이지 목표수(단계별로 해당 인원 만족 시 레벨 올라가고 무기 강화)






%%%%%bae`s idea
1. 페이커 멀티태스킹 따라잡기
새똥 쳐내기 / 닷지 / 벽돌깨기 / 버블버블?
<<<닷지랑 똥피하기랑 같은 거라 해서 컨트롤 다양성 위해 똥 막기로 바꿈
글구 1명이서 1개씩 만들기가 보기 좋아보여서 나머지 하나 추가함



2. 대전 똥피하기(닷지, 벽돌깨기 다 가능) >>>장단점 : 완성도 높일 수 잇 / 너무 간단?
avoid object / take object 구분
take object와 충돌 -> 상대 avoid 생성
여러 종류 아이템 추가
가능가능
어차피 대전형식만 만들면 되는거라
옛날 오락실 2p게임처럼





3. 떡 하나 주면 안 잡아 먹지 << 이거이거 잘 부탁드립니다 허허
스토리
시장에서 떡을 파는데 정신이 팔린 나머지 해가 질 때까지도 집에 들어가지 못하고야 마는데...
집에 계신 늙은 부모님을 챙기기 위해선 호랑이가 나온다는 어흥고개를 넘어가야만 한다!

플레이어 이동 범위 -> 좁고 굽은 길(갈래길 만들어 더 길어지거나 짧아지게 막힌 길 만들어 돌아가게 등등)
사방에서 육식 동물 (깊게 들어갈수록 높은 등급)
피하거나 떡 발사해서 돌려보내기
호랑이 등장 시, 다른 동물들 도망가고 키 입력 있으면 game over 
호랑이 킹왕짱

아이템 주운거로(토끼 주우면 떡 대신 발사 가능 등등)

stage는 더 많은 떡을 팔기 위해 오일장이 열린다는 어느어느 산 너머로 떡을 팔러 가는데 등등

산 속 느낌이 들게 맵을 꾸미고 layer 높은 나무를 몇몇 지정해서 갑작스러운 동물 등장 느낌나게

동물이랑 충돌 시 팔 한 쪽 물어가거나 하는 식으로 체력 표시?






정 없으면 라이덴 메탈슬러그 만들기




%%%%%성우님 idea
닷지 기능 강화 원함(확장성bb, 게임의 완성을 목표로 잡기 위해선 큰 목표 잡고 진행보단 최소한 만들고 기능 추가하자)
혜림님 222 idea 에 나쁜 역할 12지신도 추가해서(쥐시키(흑사병) 소시키(너무 많이 먹혀서 흑화함) 개시키 등등)



벽돌깨기 어려울 것 같다 닷지 해피^^
닷지 + 스테이지 + 기능 추가
형식으로 만들자 땅땅땅


기능을 생각해볼까요(브레인 스토밍 후 쳐낼거 쳐내기)
1. 횡스크롤 sung
2. 닷지 sung
3. 스테이지(쿠키런 느낌) + 모바일 크기 camera hye
4. 맵 갈래길 추가 dong
5. 무기변경(stage 별로 강화 / 루팅해서 강화 / 아니면 그냥 루팅해서 변경 등등) hye
6. 보스몹 종류 추가 hye
7. 몬스터 종류 다양성 증가 dong
8. 캐릭터 종류 추가(캐릭별 난이도) hye
9. 기본공격과 필살기 등 공격 종류 추가 sung


성우님: 호환 내용으로 스토리 더 알차게 라이덴 궁처럼 특수기능 추가
혜림님 : 캐릭터 선택도 추가해보자(척호갑사 hard 모드?) 
장산범(호랑이 닮은 요괴) boss stage(떡안잡 범 중 최강)

호랑이랑 표범이랑 구분 못했다고 하는데
이거로 호랑이는 game over시키고 표범은 살짝 다르게 만들어서 일반 몬스터처럼 충돌하러 오는거로 낚시 추가하면 재밌을듯요







%%%%%광재님 idea

 


asset store없이 만들기

정하기
1. 메인 아이디어
12 / 6 지신

2. 담당 기능(UI는 각자)
캐릭터 기능 구현 + 캐릭stat + 아이템 루팅 + 무기 -> 성우님
몬스터 종류 + 몬스터 stat + 아이템 드랍 ->              동건
기획 + scene(start ending 만) 구성 + storyManager + 타일맵 구성 + stage 구성 ->                                                              혜림님
gameManager + git + 기타등등대부분의부가기능 ->  광재님(화이팅)



3. sprite 매일매일 스크림 때 설명회


branch 명명
맡은 부분 __담당자이름
ex)monster_donggeun

변수 
기존규칙대로 but 최대한 이름 한 번에 알아볼 수 있게
ex)monterTiger, monsterJangsanbum

클래스명
기존규칙대로 but 최대한 이름 한 번에 알아볼 수 있게
ex)MonsterTiger, MonsterJangsanbum

commit
제목 : 날짜 - 맡은 부분 - 버그 수정 / 값 설정 / 기능 구현
내용 : 버그 수정 / 값 설정 / 기능 구현 의 변경사항 목록 작성

예시)

제목 : 240124_monster_monster_tiger 추가
내용 : 
기존 prefabs 의 몬스터를 기반으로 monster_tiger 만들어서 추가
스탯 변경
tiger asset 적용
등등


Scene 구성
start + 초반 스토리 / main game / 중반 스토리 + end + 후반 스토리

unity 폴더 생성 -> scripts, prefabs, objects +a
각각 : 캐릭터 폴더 / 몬스터 폴더 +a
total : map 폴더 / audio 폴더 +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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