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면접 망상

231226 면접 망상

면접관 질문 : 저런 방법도 있는데 이건 왜 이렇게 코딩하셨어요?

답변 : 진로를 게임 프로그래머로 잡기 이전엔 게임은 그냥 하나의 오락거리였습니다. 그래서 패치가 늦어진다거나 버그를 늦게 대응하는 등 운영상의 문제가 생기면 진짜 일 안한다 라고 생각했었습니다. 하지만 공부를 점차 해나가면서 플레이하던 게임을 어떻게 코딩했을까 생각해보고 왜 그렇게 했을지 고민해본 제 나름의 결과는 코드의 유지 보수가 용이하게 만든 코드가 가장 좋은 코드라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그렇기에 저런 방법에 비해 유지 보수가 좋은 이런 방식의 코딩을 하였습니다.

 -> "유지 보수" 키워드 써먹을 만한 코드에 각색해서 ㄱ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