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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0405 최종프로젝트 튜터님 피드백 및 일정 정리, 작업 리스트 작성

피드백 및 일정 정리

전반적으로 UI가 완성된 상태가 아니어서 비주얼적인 수정이 필요하다

경고는 발생할 수 있지만 에러가 나오면 의도한 에러인 경우 예외처리를 반드시 하여 에러 경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수정 필요하다

기획한 만큼의 기능은 구현해내거나 기획의 양을 줄여야한다

전반적인 일정에 대해 상세 내용이 없으니 진행도를 한 눈에 파악하기 어렵다 일정을 적지 못하겠다면 전체 작업에 대한 상세 기록을 작성해 놓으면 좋다

 

4월 2째주 일정 정리

 

4월 12일 빌드
주말동안 팀끼리 버그 찾기
4월 15일 버그 수정 및 재 빌드
4월 16일 유저테스트

필1. UI -> 전체적으로 수정 및 완성 ( 덱, 맵, 타워 몬스터 프리팹 )

필2. 의도한 에러면 무조건 예외처리
exception throw / try catch -> 공부해서 예외처리 적용
https://coderzero.tistory.com/entry/%EC%9C%A0%EB%8B%88%ED%8B%B0-C-%EA%B0%95%EC%A2%8C-11-%EC%98%88%EC%99%B8-%EC%B2%98%EB%A6%ACException-handling

필3. 미완인 부분 완성
4. 기능 추가 : 선 - 상점 / 필 - 세이브로드 / 선 - 특수이벤트(눈요기용 이벤트로) 가능하면 ㄱㄱ / 필 - 사운드 / 선 - 캐릭 및 맵 종류 더 만들기

필5. 버그 찾기 및 수정

 

작업 리스트

1. 나의 덱에서 카드 누를 떄 예외처리

2. 나의 덱에선 카드 버튼 누를 경우 뒷면으로 돌리기

3. 새로운 덱 제거 버튼(특정 지점에서만 버튼이 클릭됨)제대로 눌리게 수정하기

4. 덱 생성 방법 안내창 만들기
- collectionUI 들어가면 기본적으로 팝업되도록
- 다시 보지 않기 체크 만들어서 체크할 경우 그 정보 유저 정보로 저장하여 자동 팝업 x
- collectionUI에 버튼 생성하여 누를 경우 덱 생성 방법 안내창 팝업
- 3페이지 정도로 덱 생성 방법 이미지 띄워서 보여주기

5. 덱 UI 수정하기 - mainSceneUI 와 같은 느낌으로 캐주얼하게

6. mainSceneUI에서 stage 버튼 클릭 시, 보여지는 덱 UI 수정하기 - mainSceneUI 와 같은 느낌으로 캐주얼하게

7. summarycard 프리팹 수정하기
-이름 중복수량 필요식량 위치 제대로 보이도록 만들기
-프리팹 이미지 적용하기
-summaryCard에서 타워로 변경 시 카드에 적힌 필요 식량만큼 전체 식량 감소
-summaryCard에서 타워로 변경 시 카드에 적힌 필요 식량만큼 전체 식량이 없으면 생성 x

8. 카드 수정하기
-에셋 적용하기
-이미지 만든 프리팹의 이미지 적용하기

9. 카드 개별 타워 프리팹 만들기
-영웅카드에 해당하는 타워 프리팹 1개 만들기 -> tempTower에 프리팹 갈아끼우기
-갈아끼운 프리팹의 애니메이션 적용하기
-용병카드에 해당하는 타워 프리팹 4개 만들기 -> tempTower에 프리팹 갈아끼우기
-갈아끼운 프리팹의 애니메이션 적용하기
-함정카드에 해당하는 타워 프리팹 4개 만들기 -> tempTower에 프리팹 갈아끼우기
-갈아끼운 프리팹의 애니메이션 적용하기
-바리게이트카드에 해당하는 타워 프리팹 4개 만들기 -> tempTower에 프리팹 갈아끼우기
-갈아끼운 프리팹의 애니메이션 적용하기
-추가로 용병 함정 바리게이트 5개씩 더 만들기

9-1 함정 프리팹 적용하기

9-2 사운드 현웅님이 샘플코드 올려주신거로 타워 프리팹에 적용

10. 세이브 로드 기능 만들기
-유저 덱 딕셔너리로 되어 있는 거 캡슐화
-덱리스트(딕셔너리) 정보 캡슐화된 유저 덱에 저장하기 위해 가공
-유저 덱 직렬화 및 저장
-유저 덱 역직렬화 및 로드
-캡슐화된 유저 덱 데이터 덱리스트 정보로 가공하여 덱리스트 생성
-collectionUI에서 뒤로가기 누를 경우 직렬화하여 유저덱 저장


11. collectionUI 보석과 mainSceneUI 보석 연결하기 (상점 기능 제거로 collectionUI에 보석 제거함 - 상점 추가 시 추가할 예정)

12. 스토리 정리

13. 데이터 베이스 수정 및 그에 따른 카드 정보 수정
-인덱스, 카드이름, 필요 식량, 공격력, 공격속도, 체력, 설명
-카드 스크립트들 해당 값 받아올 수 있게 변수 수정
-해당 변수 적용될 수 있도록 메서드 수정

14. 미니 카드 이미지 제대로 나오도록 수정

 

발견한 버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