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억에 남는 것%%
%%싱글톤
public static gameManager I;
private void Awake()
{
I = this;
}
%%반복 생성
InvokeRepeating();
%%크기와 위치 지정
transform.position = new Vector3(x,y,z);
transform.localScale
%%오브젝트 생성과 파괴
Instantiate(); //InvokeRepeating 함수와 함께 연계하여 사용했음
Destroy(); //gameObject 를 넣어서 주로 사용했음
%%시간 관련
Time.timescale = 0.0f;
%%public int type; 코드로 하나의 scripts 를 활용해 여러 객체에 적용시키는 방법을 배움
scripts를 여러 객체에 적용시키고 public int type; 를 작성하면 unity에서 scripts가 적용된 객체에서 type 숫자를 입력할 수 있게 되고 scripts에서 type 별로 코드를 작성해 적용시키면 전체적인건 비슷하지만 세부적인게 약간씩 다른 것들을 하나의 scripts로 제어할 수 있음
이를 이용해 같은 동작을 하지만 이미지만 살짝 바뀐다든가 색만 바뀐다든가 하는 것들을 간편하게 적용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