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억에 남는 것%%
%%git 강의를 들음
처음엔 협업에만 큰 도움이 될거라 생각하고 개인 프로젝트에선 한 두 번 더 손이 가는 것에 비해 크게 도움이 되지 않을 것이라 생각했는데 막상 사용해보니 코딩하면서 제일 불편했던 타임라인 정리를 자연스럽게 하게 되어서 매우 만족 중
%%깃 허브 용량 100mb 넘어서 커밋 안 된다고 할 때
깃허브에 올리려는 내용이 다른 파일에 한 겹 더 쌓여있진 않은지 확인하기
참고할 블로그
https://hereishyun.tistory.com/29
깃허브 기본 참고 유튜브
https://www.youtube.com/watch?v=wBsSUBEUYV4
%%UI 생성할 때 canvas가 게임 화면에 안 잡힐 때는 반드시 RESET(scale)을 눌러보기
%%collider충돌 함수
OnCollisionEnter2D(collider 매개변수)
{
if(coll.gameObject.tag == "")
{ Destroy(coll.gameObject) }
}
와 같이 사용함
%%gameObject.transform.Find 로 hierachy의 내용물에 찾아갈 수 있음
%%TIL은 아니지만 공부 자료 정리 깔끔하고 꾸준히 해서 도움이 되는 블로그
https://learnandcreate.tistory.com/#google_vignet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