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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L

20231221 학습

%%기억에 남는 것%%

%%싱글톤

 

public static gameManager I;

 

private void Awake()

{

       I = this;

}

 

%%반복 생성

 

InvokeRepeating();

 

%%크기와 위치 지정

 

transform.position = new Vector3(x,y,z);

 

transform.localScale

 

%%오브젝트 생성과 파괴

 

Instantiate(); //InvokeRepeating 함수와 함께 연계하여 사용했음

 

Destroy(); //gameObject 를 넣어서 주로 사용했음

 

%%시간 관련

 

Time.timescale = 0.0f;

 

%%public int type; 코드로 하나의 scripts 를 활용해 여러 객체에 적용시키는 방법을 배움

 

scripts를 여러 객체에 적용시키고 public int type; 를 작성하면 unity에서 scripts가 적용된 객체에서 type 숫자를 입력할 수 있게 되고 scripts에서 type 별로 코드를 작성해 적용시키면 전체적인건 비슷하지만 세부적인게 약간씩 다른 것들을 하나의 scripts로 제어할 수 있음

 

이를 이용해 같은 동작을 하지만 이미지만 살짝 바뀐다든가 색만 바뀐다든가 하는 것들을 간편하게 적용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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