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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L

240201 학습 Unity 강의수강

1. 베이직반 세션 

주제 : 매서드

 

1). 값형 변수와 참조형 변수

int a; <- 값형 변수

Rigidbody _rigidbody; <- 참조형 변수

이런 참조형 변수들은 유니티의 컴포넌트라 스크립트에서 참조된 해당 컴포넌트를 사용한다는걸 알려줘야 하기 때문에 GetComponent<Rigidbody>()를 사용해 변수 초기화

 

참조형 변수 추가 내용)

변수가 선언되면 인스펙터 창에서 참조할 오브젝트를 달아줘야함(안 달아줄 경우 NullReferenceException 오류 생김)

 

2). public 과 private, protected / SerializeField

public <- 다른 클래스도 함께 사용할 수 있는 변수

private <- 선언된 클래스 내부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변수(안 달려있으면 모두 private로 생략 가능)

protected 해당 변수가 선언된 클래스와 그 클래스를 상속받는 클래스만 사용 가능한 변수

 

유니티에서의 특징

public의 경우 해당 스크립트가 오브젝트에 할당되어 있을 때 유니티 인스펙터 창에서 스크립트 내에 값을 변경할 수 있음

단 인스펙터 창에선 처음 초기화한 값으로 고정되므로 스크립트에서 값을 바꾸어도 변하지 않음 그러므로 값을 수정하고 싶으면 인스펙터 창에서 수정하면 됨(이렇게 스크립트와 인스펙터 창의 값이 다른 경우 스크립트보단 유니티가 우선순위가 높음)

 

SerealizeField의 경우 private로 선언된 변수를 public과 마찬가지로 인스펙터 창에서 값을 볼 수 있게 해줌

 

3). 메서드 : 일련의 코드를 하나의 이름 아래에 묶은 것(함수, 클래스 등등) -> 객체의 일을 처리하는 방법을 정의

 

Time.deltaTime : 모든 컴퓨터에서 같은 fps 갖도록 시간 지정

 

sprite : 2d 그래픽 오브젝트

standard texture : 3d 그래픽 오브젝트

 

sprite Renderer : 스프라이트가  씬에 시각적으로 표시되는 방식을 제어하는 컴포넌트

 

GetComponentInChildren : 해당 오브젝트의 자식 중에서 컴포넌트를 하나 가져옴

GetComponentsInChildren : 해당 오브젝트의 자식 중에서 컴포넌트를 여러 개 가져옴

 

 

 

 

2. 유니티 1-1~1-6강의 수강

https://github.com/baedonggeun/10week_survival/tree/Following_Lecture

 

GitHub - baedonggeun/10week_survival

Contribute to baedonggeun/10week_survival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

github.com

주석 : 코드 해설

commit : 하이어라키 및 인스펙터 설정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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