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UI 강의
1). UI / UX
UI : 사용자 인터페이스 / 시각적인 디자인 요소
자원량, 메뉴바, 스킬창 메뉴 버튼 등등
ex)스타의 자원량, 유닛창, 단축키 창 등등
UX : 사용자 경험 / 편리성
단축키, 미니맵, 아이콘, 유닛 목록의 위치, 메뉴바의 위치, 자원의 위치 등등
ex)스타의 UI위치 자원량의 위치 등등
2).UGUI
2019.4 버전 이후부터 사용되는 유니티 GUI 시스템으로 NGUI 와 비슷하게 제작됨
3). Canvas
모든 UI 컴포넌트는 canvas 아래에 있어야함
Canvas Scaler :
4). 최적화
아틀러스
각각의 텍스처를 사용하는데 드로우콜을 발생시키는데, 아틀라스로 텍스쳐를 묶어놓으면 드로우콜이 한 번만 발생되므로 리소스를 많이 소비하지 않도록 할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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